안녕하세요.
과학하는 소녀 곰지입니다 :)

어제와 역시 오늘도 카페 추천으로 이렇게 찾아뵙게 되었네요.
점심 12시~2시, 저녁 6시~9시에 아르바이트를 하는 저로서는... ㅠㅠ
2시에서 6시까지의 느긋하고 한가로운 오후시간을 보내기엔 카페가 딱이죠 :-)
그래서 혼자서 카페를 즐겨 찾는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궁동 카페, 충남대 앞의 '바리스타 빈'이라는 곳입니다.

궁동은 KAIST와 충남대학교의 중간 지점으로 (충남대에 좀 더 가깝죠ㅎㅎ) 대학가 답게 많은 카페들이 있어요.


바리스타빈 카페 앞에 당도!

가게 외관은 요로코롬 생겼습니다. 가게 규모가 커서 생각보다 찾기 쉬우실 거에요.


궁동 개인카페들은 보통 소규모인데 반해 여기는 체인점이 아니면서도 꽤 큰 규모입니다.
Take Out도 물론 가능하고요.
개인적으로 칠판에 귀엽게 써놓은 글씨가 아기자기하네요 ^0^

영업시간은 오후 11시까지에요!


카페 안으로 들어서면 바로 왼편에서 주문 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리시면 바로 바리스타 빈 로고를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아메리카노와 같은 우유가 들어가지 않은 에스프레소 음료가 2,500원
카페라떼/카푸치노가 3,000원
그 외 카라멜마끼아또나 카페 모카 종류는 3,500~4,000원 선입니다.
핸드 드립 커피는 4,000원~5,000원이에요.

프라프치노는 5,000원이고, 이외에 쿠키와 머핀 종류도 함께 파는군요 =)


사진에서 보시면 왼쪽이 입구고, 주문 받는 곳이 있네요.
매주 월요일, 목요일 오후 10시에는 커피학 개론에서 핸드드립까지 - 커피 강의도 열린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시간 맞춰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커피 중에서 가장 만들기 어렵다는 카푸치노 (거품 내는게 까다로워요..)를 주문했어요.

 


오늘도 또다시 등장한 저의 프랭클린 플래너.. 카페에선 일기를 쓰면서 시간 보내는게 좋더라구요.

빨간색 머그잔에 카푸치노 거품이 한가득 ㅎㅎ
바리스타 빈이 새겨진 냅킨도 귀여워용!


개인적으로 커피에 대해 평을 해보자면..

커피 빈은 너무 쓰지도 않고 시지도 않고 괜찮았던 반면에,

카푸치노의 생명인(!!!) 우유거품이 부드럽지 않고 게거품ㅠㅠ 이라 해야하나...?
아래 층의 에스프레소 샷+우유와 따로 노는 것 같았어요.

다음번엔 핸드 드립 커피에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



아까 말씀드렸듯이 가게 규모가 꽤 크고 큰 방처럼 두개의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단체석도 있어서 6~10명의 친구들끼리 방문하셔도 될 듯 ^^
카페 디자인도 아기자기 하고,
곳곳에 잡지나 읽을거리도 충분히 배치되어 있어서 오늘
같은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기엔 안성맞춤일 듯 합니다. :)

그럼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칠게요.
뿅!
Posted by 곰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