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곳은 대전 궁동, 충남대 근처 카페인 카페 소풍(Cafe sopoong)입니다.

이미 많은 블로거들 사이에 컵케이크(cupcake) 맛집이라고 유명하죠 :-)

커피중에서는 카페라떼, 메이플라떼 등 라떼류가 그렇게 맛나다는 친구의 추천!

 

곰지가 궁동 카페 소풍에 다녀왔습니당 ^.^

 

위치는 궁동로데오거리에서 홈플러스 쪽 큰길로 가면 있어용ㅎㅎ

 

 

카이스트보다는 충남대쪽에 더 가깝습니당.

밖에서 보이는 간판은 바로 요기 ↓

 

 

 

비오는날이라 그런지 사진이 잘 안나와요 ㅠ_ㅠ

흰색 인테리어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카페 외관.

비가 와서 그런지 동화속에 나오는 한 장면 같다는 생각이.

 

 

안쪽으로 딱 들어서면 정면으로 주문하는 곳이 보여요 =)

여긴 컵케익이 유명하다고 했으니 ㅋㅋㅋㅋㅋ

아무리 배가 불러도 먹어줘야해!!!

 

 

주문하는 곳 앞 진열장에 있는 컵케잌들!!!

아 너무너무 귀여워 ㅠ.ㅠ

특히 오레오 컵케익...완전귀여움!!!

10종류 정도의 컵케익이 있는데 늦은시간이라 그런지 다 떨어진것도 있습니다.

 

위에는 컵케이크, 아래는 티라미수 종류에요ㅎㅎ

 

 

커피는 대략 3000~4000원선이고, 컵케이크는 1개에 4000원정도에요.

아무래도 ㅠ.ㅠ 여기서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귀여운 값을 하는건지!!! 다소 비싸게 느껴집니당.

 

라떼는 메이플라떼, 바닐라라떼, 카페라떼 등등 종류가 있는데

가장 베이직한 카페라떼로 결정! 친구는 메이플라떼를 주문했어요.ㅎㅎ

메이플라떼는 카페라떼에 메이플 시럽을 넣은 것!

 

주문하고 나서 자리를 잡고 주위 인테리어를 둘러봤습니당.

폴라로이드 사진, 백열전등,원목가구들이 있구 -

 

 

이렇게 창가쪽에 감성 돋는 자리도 ㅋㅋㅋㅋㅋ 나중에 혼자와선 여기앉아야지 ☞.☜

심심하지 않게 읽을 수 있는 잡지와 추울 때 덮을 수 있는 무릎담요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카페 자체의 규모는 그리 크진 않은 편이에요. 한... 10~15 좌석정도?

로데오거리에서 좀 벗어난 곳이라 그런지 - 대중적으로 많이 찾는 카페라기 보다는

오늘 컵케잌을 먹겠어!!! 하는 사람만 일부러 찾아서 올 것 같은ㅋㅋㅋ..

 

음료를 한잔 주문하면 아래와 같은 쿠폰도 줍니당.

 

 

 

One free cupcake & coffee라고 쓰여있는데, 도장을 다찍으면 커피도 주고 컵케잌도 준다는건지?ㅋㅋㅋ

나중에 갈 때 물어봐야겠네용.

 

 

드디어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

오레오 컵케잌과 카라멜마끼아또 컵케잌이에요.

바나나, 초코시럽, 초코가루 데코도 해주셔요ㅋㅋㅋ

귀여워랑 딱 뭔가 자랑용 사진같은...ㅋㅋ(카카오스토리 배경으로 해놓음ㅋ)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했는데

귀여운 오레오 컵케잌보다는 카라멜마끼아또가 더 입맛에 맞았어요..ㅋㅋㅋㅋ

다음에는 티라미수(그린티+_+)에 도전하겠당!

 

 

이건 카페라떼, 아래건 메이플라떼에요.

라떼아트도 해주시는뎅.. 굿굿 =)

 

 

 

커피 잔이 은근 커요! 양이 꽤 많다는.

라떼는 따뜻할 때 빨리 마셔야 하는데 컵케잌이랑 같이먹고 딴짓하느라 다식음 ㅠ.ㅠ

개인적으로 첫번째 라떼아트 사진보다 두번째 라떼아트가 더 이쁘네요. ㅎㅎ 왠지 더 하기 어려울 것 같아 -_-

 

사실 카페는 하나 정해서 단골로 쭉 가는 것도 (물론) 좋지만

이렇게 이곳저곳 둘러보며 각 카페의 특색?을 탐색하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다음엔 또 새로운 카페를 찾아서 고고 -

Posted by 곰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