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포스팅은 아주 주관적인, 가감없는 삼성 멘토링에 대한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

 

앞날이 막막한 20대들을 위하여

삼성에서 사회 재능기부의 일종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인 것 같은

삼성 멘토링!

(사진은 삼성 멘토링 블로그 http://blog.samsung.com/4632/ 에서 퍼옴) 

 

삼성 멘토링 홈페이지에서 5월 28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원래 5일까진데 연장되었음.

요기 ☞ www.samsung.co.kr/mentoring 

모델 언니까 이쁘다.ㅋㅋㅋㅋ 친구 언니랑 닮았졍

 

삼성 멘토링은 2011년부터 진행해 온것 같은데.. 난 왜 이제서야 알게 됐지 :(

진작좀 알았으면 멘붕의 시간을 줄일 수 있었을텐데.

 

 

멘토는 6500명정도 참여하고

멘티는 5월 9일 현재까지 22512명...ㅋㅋㅋ 2만명이라니 삼성의 인기가 좋긴 좋구나.

4월 8일부터 멘티 지원을 받았는데 한창 많이 접수할 때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뉴스 기사도 나왔음.

아마 나도 웹서핑하다가 실검 올라온거 보고 신청했던듯 한데. (오래돼서 기억은 잘 안나지만.)

멘토 직군별 분야도 나와있는데 아무래도 삼성이다보니 연구개발쪽이 제일 많고..

디자인이나 마케팅, 영업쪽도 눈에 잘 띄었음!

 

 

관심 있는 분야, 지역에 따라 멘티가 멘토를 고를(?)수 있다.

멘토 1명당 멘티는 5명까지. 1:1멘토링이면 좀 부담스러웠을것도 같은데.. 적당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막상 만나보니까 5명은 조금 많은 느낌이 들었고.. (한 사람당 얘기할 수 있는 시간이 짧아지므로)

 

그리고 보통 멘토님의 성격이 활발하시고 이야기 많이 해주시려고 하시는 편이므로ㅋㅋㅋ

말많은 멘티 3명 + 멘토 1명

말별로없는 멘티 4명 + 멘토 1명

이면 딱 좋을듯!!!

 

 

나는 특허, 법무쪽에 관심이 있기도 하고..

보통 기업에서는 어떤 식으로 특허 업무가 돌아가나 궁금하기도 해서

삼성전자 법무팀의 김준한 멘토님께 멘토링을 신청했는데

우연히 같은 학교 학번 학생과 같은 멘토링 팀이 되었다.

나이대도 다양했는데.. 나보다 어린 동생들 보니까 나이가 부럽더라ㅠㅠ

 

첫 만남에서는 각자 자기소개 하고 멘토님 업무이야기를 주로 듣게 되었다.

자세한 후기는 삼성 멘토링 후기 페이지에 올린 것으로 대체ㅋㅋㅋ

부끄러우니까 접어놔야지.

 

 

삼성 멘토링 후기 홈페이지(http://www.samsung.co.kr/mentoring/ssmn/ssmnMntrCommentsView.do)에서는

2011년부터 참여해온 다른 멘티들의 후기도 볼 수 있다!ㅎㅎ

 

 

5월 15일에 2차 모임을 가지기로 함!

숙제도 얼른 해야겠구나 ㅠㅠㅋㅋㅋ 나름 특허 공부해 둔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

그나저나 다음 view로 보낼때 이건 카테고리를 뭘로 해야하는거야?ㅋㅋㅋ

도움이 되셨으면 손가락을 눌러주셔용 ↓

Posted by 곰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