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저자
한상복 지음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 2009-05-11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삶의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강력한 에너지 ‘재미’우화형 자기계발...
가격비교

 

그다지 좋아히지는 않는 자기계발서.

어느날 학교 도서관에서 음악에 관련된 책을 빌리려다가 제목이 눈에 띄어 빌려 읽게 되었다.

 

일반적인 설명과 함께 몇개의 예시가 제시되어 있는 보통의 자기계발서와는 조금 다르게

이 책은 크게 3개의 에피소드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체적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시간은 흘러가는데 세명의 시각에서 각각의 사건들을 바라본다.

 

한 가족이 등장하는데 엄마, 아빠 그리고 아이.

이들은 한 가정을 이루고 있으며 가족 공동체 안에서 생활하지만

실제로 서로가 어떠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고 그저 밖으로 보이는 면(아이의 경우는 성적이라던가)에 대해서만 치중하는 모습들이 책의 초반부에 나타난다.

 

책을 읽으며 우리가족은 어떤 모습으로 살고있나,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우리 가족 역시도 가족이라는 이름 하에 있지만 어떤 때는 너무 가깝기 때문에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들이 많은 것 같았다.

살짝 아쉬웠던 부분은 아이에게 정서적으로 큰 영향을 준 할머니의 역할이나 상황적 배경들이 명백하게 드러나지 않은채 결말이 지어졌다는 것이다.

 

어쨌든,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가장 큰 원동력은 자기가 재미있는 일을 찾는것이라고 한다.

이 메세지를 통해서 나도 내가 재미있어 하는것, 취미활동을 좀 더 적극적으로 해보고자 노력했고

그 결과!!! 어렸을 때부터 계속 하고싶었던 그림그리기를 해보려고 한다.

사실 피아노도 좀 더 치고싶지만 ㅠ.ㅠ 일단은 미술부터 재미있게 배워보자 :)

 

어쩌면 이번학기 초에 이런 책을 우연히 접하게 되었다는 건 미술과의 운명적인 만남이 아닐까 한다. 

Posted by 곰지하